한식진흥원, 밥돌이와 함께한 ‘한식 읽기 좋은 날’ 구독 팝업 이벤트 성료

밥돌이 굿즈 뽑기부터 무료 포토부스까지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

2023-09-06 15:27 출처: 한식진흥원

팝업 이벤트 행사장 전경

서울--(뉴스와이어)--한식진흥원(이사장 임경숙)은 6일 종로구 재동에 위치한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 구독 팝업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한식진흥원이 기관에서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을 알리고,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됐다. 오후 12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식진흥원 대표 캐릭터인 밥돌이 굿즈 활용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

캡슐 뽑기 이벤트는 한식진흥원이 매월 발행하는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 뉴스레터 신규 구독자에게 랜덤 캡슐 뽑기 기회를 제공하고, 캡슐 결과에 따라 밥돌이 키링과 마그넷을 증정했다. 이벤트 종료 후 밥돌이 굿즈가 모두 소진되며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밥돌이 일러스트 배경으로 꾸며진 포토존에는 특히 젊은 층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한식진흥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업로드하면 포토부스 촬영 기회를 제공했다.

한식진흥원 임경숙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식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과 한식문화공간 이음이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식진흥원은 2017년부터 7년째 매월 온라인 매거진 ‘한식 읽기 좋은 날’을 발행해 한식의 역사부터 유래, 레시피, 전통주, 연구조사 결과 인포그래픽까지 다양한 한식 소식을 전하고 있다. 매거진 홈페이지 내 이메일 주소 입력 시 매월 초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