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GTEP 사업단,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2019-09-05 10:59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 GTEP 사업단이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5일 --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의 지역 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이하 GTEP사업단, 사업단장 국제무역학과 유광현 교수)이 제27회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중소기업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매년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 지원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제무역학과 유광현 교수의 지도 아래 건국대 GTEP 12기 조재은(국제무역학과), 안현민(국제무역학과), 임수현(국제무역학과) 학생이 ‘해외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 지원’이라는 주제로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제안서는 미중 무역분쟁 등 대외 상황 악화로 드러난 대기업 중심 수출구조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중소기업 수출을 장려하는 방법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 크라우드 펀딩 시장 진출에 대한 지원 정책을 제안했다.

특히 브랜드 파워가 없는 중소기업이 해외로 진출함에 있어 크게 매력적인 해외 크라우드 펀딩 시장에 진출 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국내 중소기업들의 지원하는 방향을 제시하여 펀딩 달성률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건국대 GTEP사업단에서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협력업체를 발굴해 왔으며 해외마케팅 활동을 진행해왔다. 수상자들은 이런 다양한 경험들이 이번 공모전 참여 아이디어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GTEP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위탁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건국대학교는 2009년 제3기부터 참여하여 현재 제13기를 운영 중이다. 총 26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기수 별 평균 3억원 이상의 수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시상식은 2019년 8월 29일 권충원 헤럴드 대표와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밀레니엄 서울힐튼 주니어 볼룸에서 개최되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