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갤럭시아머니트리, 충전 편리한 ‘머니트리카드’ 출시

갤럭시아머니트리 자체 ‘머니트리캐시’ 기반 카드… BC카드 국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
계좌 이체 더불어 휴대폰·신용카드 결제, 제휴 포인트 전환,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충전 방식 지원
BC카드의 신 프로세싱 API 적용 첫 사례… 보다 다양한 고객사가 BC카드 통해 결제 서비스 구현 쉬워질 것

2024-06-13 09:10 출처: 비씨카드
서울--(뉴스와이어)--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핀테크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대표이사 신동훈)과 함께 ‘머니트리카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머니트리카드는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생활금융플랫폼인 ‘머니트리’에서 충전 가능한 ‘머니트리캐시’ 기반의 카드다. 계좌 이체 뿐만 아니라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백화점 상품권, 제휴 포인트 전환 등 다양한 충전 방식을 지원한다.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로 충전 시 동종 타사 대비 수수료가 저렴한 점이 특징이다.

BC카드의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어 범용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BC카드 페이북을 비롯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등록을 통해 실물카드 없이도 온·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머니트리카드는 만 19세 이상이면서 본인 명의로 통신사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머니트리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당장 현금이 부족할 때도 휴대폰 결제 한도 내에서 유연하게 잔액 충전 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프리랜서 등 금융이력이 적은 고객의 일상 소비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머니트리카드 출시에 맞춰 최초 발급 고객 중 첫 결제가 1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머니트리캐시 2000원을 익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한편 ‘머니트리카드’는 BC카드의 새로운 API 프로세싱 플랫폼이 적용된 첫 번째 사례다. BC카드는 결제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사의 유형이 점차 다양해진 만큼 개발 과정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기존 개발 전문(全文)은 은행 등 전통 금융권에 맞춰 구성돼 있어 핀테크 등 신규 고객사가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반면 새로운 API는 전통 금융권과 더불어 핀테크, 유통, 보험 등 다양한 유형의 고객사가 맞춤형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 전문을 세분화 및 자동화했다.

임표 BC카드 전무는 “머니트리카드는 다양한 충전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결제편의성이 부각된다”며 “앞으로도 BC카드는 핀테크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사가 보다 효율적으로 결제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핵심 파트너사로서 역할을 적극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ccard.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