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편리미엄 트렌드로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매출 100억원 기록

2024-06-12 08:49 출처: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서울--(뉴스와이어)--9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덕분에 쇼핑호스트 사이에서 ‘퇴근 요정’, ‘조기 퇴근템’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이 그 주인공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올해 1월부터 5월 말까지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을 TV홈쇼핑으로 총 25회 방송했는데 그중 11번에 걸쳐 전체 또는 일부 수량이 매진됐다. 특히 4월 18일부터 5월 23일까지 9회 방송 연속 전체 조기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덕분에 올해만 5개월간 주문 기준으로 약 70만 박스가 판매됐으며, 매출은 약 100억원을 기록 중이다.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은 스페인산 유기농 레몬(65g 기준) 1개에서 얻을 수 있는 즙을 1포에 담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레몬즙을 만들기 위해 세척하고 즙을 짜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고 원물을 냉장고에 보관하면서 상하지 않도록 빠르게 섭취해야 하는 등의 제한도 없다 보니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GS샵이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 143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구매 사유 1위로 ‘편리함/간편함(19%)’을 꼽았다. 또한 고객이 작성한 상품 후기에서도 직접 착즙한 레몬즙과 큰 차이가 없는 데다 번거로움이 전혀 없고, 1포씩 포장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김진산 GS샵 푸드팀 MD는 “요즘 같은 고물가에 가성비보다 편리미엄을 우선한 상품이라 우려도 있었지만 레몬 검색량 데이터와 레몬 디톡스, 레모네이드, 하이볼 등 레몬의 다양한 활용도를 보고 범용적으로 수요가 충분히 높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매진 사례가 이어지다 보니 앱으로 상시 구매가 어려운 만큼 꼭 방송을 챙겨보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GS샵은 오는 6월 16일(일) 낮 12시 30분에 TV홈쇼핑을 통해 ‘홀베리 유기농 레몬즙’ 방송을 실시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