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게임즈, 신작 슈팅게임 ‘프래그펑크(FragPunk)’ 공개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글로벌 게임 개발사 및 퍼블리셔 넷이즈게임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가 한국 시각 오늘 오전 미국 LA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Xbox 쇼케이스에서 글로벌 신작 5v5 대전 히어로 슈팅 게임 ‘프래그펑크(FragPunk)’를 최초 공개했다.
‘프래그펑크’는 역동적인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카드 시스템’이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적용한 대전 슈팅 게임이다. 다양한 히어로 및 무기를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샤드 카드(Shard Card)’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대전 게임 방식, 게임의 룰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프래그펑크’는 넷이즈의 핵심 스튜디오인 ‘썬더파이어(ThunderFire)’ 산하 ‘배드 기타(Bad Guitar)’ 스튜디오가 개발을 맡았다. Xbox 시리즈 X/S와 PC를 통해 2025년 출시 예정이다.
‘프래그펑크’는 유전적으로 진화된 ‘랜서(Lancer)’라는 히어로들이 세계에서 가장 귀중한 자원인 ‘글루나이트(Glunite)’를 두고 대결을 펼치는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플레이 시작 전 70종에 달하는 ‘샤드 카드’ 선택을 통해 매 게임 라운드의 플레이 방식과 규칙을 다양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카드 선택에 따라 플레이어의 점핑 능력이 극대화되거나, 무기에 특수 능력이 더해지고, 플레이어가 부활하거나, 공격자와 수비자의 역할이 전환되는 등 매 게임라운드 마다 새로운 플레이 방식 및 새로운 게임 룰을 즐길 수 있다.
모든 대전 라운드의 시간이 ‘2분 30초’라는 짧은 시간으로 제한되는 점도 ‘프래그펑크’만의 특징이다.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능력을 지닌 히어로 및 무기의 선택, 최적의 카드 설정을 통해 승리 전략을 고민할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 다양한 히어로 및 카드 선택 요소를 통해 게임을 반복해도 계속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듯한 신선함을 더했다. 다양한 맵과 화려한 그래픽의 캐릭터, 무기 등도 주목할만한 요소다.
‘프래그펑크’는 현재 Xbox와 윈도우즈 스토어 (Windows Store) 및 스팀 스토어를 통해 ‘위시리스트’ 등록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빠른 시일 내에 Xbox와 스팀을 통한 베타 테스트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넷이즈게임즈 소개
넷이즈(나스닥 상장 코드: NTES, 홍콩 증권거래소 상장 코드: 9999)의 게임 사업 부문인 넷이즈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통해 비디오 게임 IP를 제공하는 세계 굴지의 퍼블리셔이자 개발사다. 넷이즈게임즈의 퍼블리싱 및 개발 타이틀로는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황야행동’, ‘제5인격’,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등이 있다. 또한 워너 브라더스, 모장 AB (마이크로소프트의 자회사) 등 대형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와도 제휴하고 있다. 넷이즈게임즈는 전 세계 게임 팬들에게 혁신적인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글로벌 스튜디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의 그래스호퍼 매뉴팩처, 나고시 스튜디오, GPTRACK50, 핀쿨 스튜디오, 미국의 불렛팜, 판타스틱 픽셀 캐슬 스튜디오, 자 오브 스파크, 재칼립틱 게임즈, 캐나다의 월즈 언톨드 스튜디오, 배드 브레인 게임 스튜디오, 프랑스의 퀀틱드림 등 전 세계 정상급 개발팀들과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