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디 도서 표지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 오렌지디는 2022년 국내 OTT에서 공개된 웹드라마 ‘짠내 아이돌’을 포토 에세이로 출간한다고 밝혔다.
짠내 아이돌은 2022년 드라마가 공개되자마자 국내 OTT 웹드라마 1위를 차지했고, ‘LA웹페스트’, ‘아시아웹어워즈’, ‘서울웹페스트’에서 작품상 대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또한 같은 해에 ‘부에노스아이레스 영화제’의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고, ‘셉티미우스어워즈’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되면서 국내외를 넘나들며 큰 인기를 얻었다. 전 세계 드라마 콘텐츠를 대상으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드라마 축제인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스크리닝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뜨거운 현지 반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짠내 아이돌은 아스트로 출신 라키(박민혁)가 드라마 속 아이돌 그룹 ‘엑스피어스’의 비인기 멤버 ‘휘연’ 역할을 맡고, 실제 아이돌 그룹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이 출연해 코미디와 리얼리티를 모두 잡은 드라마로 평가받았다. 포토 에세이에는 짠내 아이돌의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인 명장면, 명대사는 물론이고,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비하인드 컷까지 모두 담겨 있어 다시 한번 짠내 아이돌을 즐기고 소장할 기회가 될 것이다.
정은선 오렌지디 대표는 “국내외 시상식을 휩쓸며 유일무이한 쾌거를 이뤄낸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선물 같은 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짠내 아이돌 포토에세이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오렌지디 소개
글로벌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인 오렌지디는 리디 주식회사의 자회사로 리디와 함께하는 ‘IP 콘텐츠 허브’다. 오렌지디는 취향을 존중하는 Well-made 스토리 IP를 만들어, 다양한 미디어와의 연결과 융합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 소비 경험을 전한다. 주요 사업은 웹툰, 웹소설, 종이책 제작과 IP 세일즈(영상화, 게임화, 애니메이션화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