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코리요 그림 그리기 행사 ‘내가 그리는 코리요’ 개최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9월 24일(일) 10시부터 13시까지 코리요 그림 그리기 행사를 동탄복합문화센터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리요’는 화성시를 대표하는 공룡 캐릭터다.
이번 행사는 ‘내가 그리는 코리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한 화성시 관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다. 행사 당일 그림 재료 일체(도화지, 색연필)가 제공될 예정이며, 돗자리는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8월 25일(금)부터 열린 참가 신청에서는 선착순 200명이 빠르게 마감되며 이번 행사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유치부’와 ‘초등부’ 두 부문의 수상작은 행사 후 심사로 결정되며, 코리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지할 예정이다. 총 수상자는 17명으로 대상(1명), 최우수상(2명), 우수상(4명), 장려상(10명) 수상자 특전으로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일 행사에는 어린이 공연 △버블쇼 △매직 벌륜쇼 △코리요 머리띠 만들기 △코리요 디폼블럭 만들기 △코리요 네컷사진 △타투 스티커 등 다채로운 코리요 체험 프로그램이 동시 운영돼 사전 신청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많은 화성시민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며, 2023 코리요 홍보사업에 보내주시는 시민들의 관심과 호응에 힘입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홍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 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