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레이크시티, 유타--(뉴스와이어)--지구과학 분야의 혁신적 도약을 이끄는 Veracio가 스캐닝 선구자이자 데이터 혁신 기업인 Minalyze를 총 2930만달러 상당의 가격에 인수한다는 내용의 구속력 있는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이 전략적인 인수를 통해 Veracio의 AI와 첨단 분석 솔루션을 Minalyze의 지구과학 데이터 시각화 기술을 결합한다면, 업계가 지질학 정보를 수집, 분석, 해석하는 방식을 혁신함으로써 점점 더 복잡해지고 데이터 중심적으로 변화하는 세계에서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 시대를 열게 될 것이다.
Veracio의 최고경영책임자 JT Clark은 “이번 인수는 Veracio와 Minalyze 양측 모두에 흥미로운 새 장을 의미한다. 이번 인수를 ‘더 나은 함께’를 실현할 기회로 보고 있으며, 우리의 집단적인 전문성을 활용해 경계를 확장하고 그동안 채굴 및 탐사 업계가 사용해 온 것들을 뛰어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Minalyze의 존경받는 공동 창립자 Annelie Lundström와 Mikael Arthursson는 Veracio 내에서 총괄 리더십 자리를 맡게 되며, Minalyze 팀 전체는 Veracio 사내로 원활하게 통합될 계획이다.
Annelie Lundström는 “Veracio와 힘을 합친 것은 놀라운 발전이다. 우리는 이번 인수를 통해 여태껏 이뤄온 성과를 더욱 강화할 수 있으리라 믿으며, 고객들에게 확실한 가치를 전달하고 함께 업계 기준을 재정의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다.
Veracio의 최고혁신책임자 Mike Ravella는 “우리는 업계가 Veracio와 Minalyze에 기대하는 수준의 품질과 혁신을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사 고객이 신뢰하고 가치 있게 생각하는 제품과 서비스 품질이 이번 인수 거래 이후로도 유지되고 잘 지원될 수 있도록 만들고 싶다. 아울러 고객들의 꾸준한 지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지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역사적인 거래는 Minalyze와 Veracio의 과학적이고 기술적인 발전과 경쟁력이 일으키는 시너지를 활용할 것이다. Veracio는 지구과학 분야에서 데이터 수집과 AI의 수준을 높이고 핵심 자원을 한층 빠른 속도로 전 세계에 공개한다는 목표를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 거래는 2023년 9월 20일 완료될 예정이다.
Minalyze 소개
Minalyze는 지질학 정보 시각화를 위한 코어 샘플과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스캐닝 장비 개발에 있어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특허를 받은 독창적인 스캐너와 대규모 시추 샘플 디지털화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는 다량의 데이터세트를 신속하고 비파괴적인 방식으로 수집해 고해상도의 일관성 있는 데이터를 생성한다. Minalyze는 유럽, 호주, 아프리카 및 북미 지역 고객사들과 함께 전 세계에서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베라시오 소개
Veracio는 탐사와 자원 정의 및 생산 분야에서 광물 과학을 향상하고, 자동화하고, 디지털로 혁신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채굴 고객사들에 제공한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첨단 접근방식을 지향하는 Veracio는 첨단 스캐닝, 강력한 데이터 거버넌스를 갖춘 탐지, AI 도입 등을 통해 실시간 의사 결정을 가속화하고 가치 사슬 전반에서 효율성, 수익성, 지속 가능성을 크게 향상함으로써 과학 기술과 디지털 접근성을 융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