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앤텐, 2023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2023-09-19 14:00 출처: 텐앤텐

전주--(뉴스와이어)--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텐앤텐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심사를 통과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진행된 ISMS 심사는 물리적 인증 범위 통합에 따른 최초(초기) 심사로 총 80개 인증 기준을 통과했다.

구체적으로 강화한 부분을 살펴보면 △개인정보보호에 따른 법적 요구사항 준수 검토 특수계정 및 권한관리 부분 △정보시스템 접근 원격 접근 통제 △개발 환경의 성능 및 장애관리 부분 △통제구역 등의 보완 강화를 위한 시스템 동기화 및 보안시스템 운영 부분 △클라우드 환경 보완 부분 △서비스 취약점 점검 및 조치 부분 등 관련 장애 대응 절차까지 세분화했다.

조중철 텐앤텐 대표는 “정보관리체계 유지 보완 외에도 가상자산 평가 서비스업체 다레이팅과 업무 협약, 트래블룰 솔루션(CODE)사를 통해 LEI를 발급해 법률 규정 및 규정 준수 등 시장 투명성 및 건전성을 증대하는 데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무리 뛰어난 인프라를 구축해도 임직원의 준법 인식 문화를 조성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이에 금융 당국의 규정에 맞춰 임직원 알기제도(KYE)를 강화, 자체 체크리스트 작성 및 분석을 통해 교육 및 강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는 사전 요건(ISMS 인증)을 갖춰 금융정보분석원에 신고 및 영업해야 하며, 이 조건을 갖추지 못할 경우 미신고 가상자산 사업자로 특정금융정보법에 위배돼 폐업해야 한다.

텐앤텐은 2022년 1월 4일 영업 허가를 받은 국내 27개 거래소(37개사 가운데 VASP 27개사) 중 한 곳으로, 2020년 10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중 8번째로 ISMS 인증을 획득 뒤 3년간 인증을 유지했으며 인증 체계 유지 및 보안에 심혈을 기울여 왔다.

텐앤텐 소개

텐앤텐 거래소는 수년간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구축됐다. 꾸준한 고도화·지능화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안전한 자산 보호를 위해서 물리적 보안 및 정보 보호 시스템 등에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텐앤텐은 변혁의 첨단에서 신규 가상자산 발굴·상장에 멈추지 않고,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이 촘촘히 연결된 미래 금융 환경에 대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끊임없는 혁신으로 누구나 쉽고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가상자산 플랫폼을 제공해 글로벌 가상자산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