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진흥원, 가을 맞이 다양한 한식 관련 프로그램 소개

한식 문화 탐구부터 송편 빚기까지… 가을철 한식 행사 쏟아진다

2023-09-12 11:51 출처: 한식진흥원

추석 송편 만들기 클래스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12일 -- 어느새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한식진흥원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전시, 강연, 쿠킹클래스 등 다양한 한식 관련 행사를 마련했다.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식진흥원의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우리 장 문화에 대해 깊이 있게 알고 싶다면 ‘유네스코와 장 문화 전승공동체’ 세미나

9월 15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은 서울 재동에 위치한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유네스코와 장 문화 전승공동체’ 세미나를 진행한다. 해당 세미나는 우리 장 문화의 유네스코 등재 기반을 마련하고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는 무형문화연구원의 함한희 원장과 조계종 사찰음식 명장인 우관스님, 대한민국 식품명인인 정승환 명인(제67호 죽염홍된장)이 참석해 유네스코와 전승공동체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갖고, 그들의 생동감 넘치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9월 15일까지 인터넷 사전 등록 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30명을 받는다.

유명 유튜버와 함께하는 정육 관련 토크 콘서트

9월 24일 14시~16시까지 구독자 7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정육왕(박준건 셰프)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가 이음에서 개최된다. 정육왕은 축산물과 고깃집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알기 쉽게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이번 토크 콘서트에서는 ‘추석 전 좋은 고기 고르는 법’을 주제로 참가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토크 콘서트 예약은 상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24명까지 선착순 접수가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아이와 함께라면, 추석 송편 만들기 클래스

한식진흥원은 추석을 맞아 어린이 자녀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신통방통 세시음식 만나기: 추석 음식’ 클래스를 준비했다. 해당 클래스는 9월 17일와 9월 24일 두 번 열리며 가을 날씨와 농사, 옛 추석 풍경, 추석 음식 알아보기, 송편 만들기 등으로 이뤄진다.

어린이 클래스 참여 신청은 예약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회차별로 15명이며, 예약금은 5000원으로 프로그램 참여 시 환불된다.

‘수향미’의 맛과 향을 탐구할 수 있는 경기 화성시 협업 이색 전시

한식진흥원은 경기 화성시와 손잡고 수향미 대국민 홍보를 위해 이색 전시를 준비했다. 수향미는 화성시에서만 나는 특화된 쌀의 한 품종이다. 해당 전시는 10월 22일까지 이음에서 열리며, 수향미의 탄생과정과 화성시 관광지를 관람할 수 있다. 전시 도슨트는 화-일요일(11시-16시) 하루 6회 무료로 제공된다.

전시와 함께 ‘수향미와 함께하는 향기나는 밥상’이라는 주제로 쿠킹클래스도 진행됐다. 수향미를 활용한 솥밥, 송편 등을 만들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수향미만의 맛과 향, 특색에 맞는 다양한 요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