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 개편 실시

확대된 금융데이터 활용한 신용케어, 연금진단 등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 추가
하나은행의 자산관리 노하우에 디지털 혁신 더해 초개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2023-09-06 09:08 출처: 하나은행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06일 --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의 서비스 개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하나 합’의 데이터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신용케어 △대출 관리 △연금진단 등 확대된 금융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도 추가했다.

먼저, ‘하나 합’을 이용하는 손님은 ‘신용케어’와 ‘대출 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대출 상품 이용의 시작부터 끝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해졌다. 손님의 마이데이터 정보를 외부 신용평가에 반영해 신용점수를 높일 수 있으며, ‘하나 합’에 연결된 금융사별 대출 정보를 통해 대출 만기, 상환 일정 등을 점검할 수 있다.

또한, 공공마이데이터를 연계한 ‘연금진단’ 서비스로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 가입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으며, 개인연금, 퇴직연금 정보와 결합해 손님의 연금자산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6월 은행권 최초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부문에서 금융보안원의 ‘국가공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는 등 손님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하나은행의 마이데이터 기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플랫폼 ‘하나 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