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앱 내 스우파2 투표 게시물
로스앤젤레스--(뉴스와이어)--사람과 사람의 연결을 도모하는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가 국내 대표 스트릿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2(이하 스우파2)’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Z세대 사용자들의 관심사와 열정을 지원하는 틴더의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틴더는 9월 5일부터 틴더 앱에서 8개의 스우파2 참가 크루 중 파이널 진출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을 예측하는 투표를 진행한다. 시청자들은 틴더 앱 내 스우파2 게시물을 클릭하면 연결되는 틴더 채팅에서 투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확인하고 원하는 팀에 투표를 할 수 있다. 틴더는 이번 협업을 통해 엔터테인먼트와 소통의 영역을 결합하고, 틴더가 주도하는 ‘틀린 선택은 없어’라는 미션을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틴더는 투표자 중 파이널 진출 팀 예측에 성공한 30명을 선정, 스우파2 결승 생방송 방청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인플루언서이자 열혈 스우파 팬으로도 알려진 ‘연반인’ 재재와의 결승 사전 미팅도 마련돼 선정된 인원은 결승 방청 전 텐션을 끌어올리는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틴더는 스우파2와 함께하는 이번 투표 이벤트는 ‘틀린 선택은 없어’라는 틴더의 메시지를 잘 담아내고 있다며, 진정성 있는 디지털 경험을 기대하는 Z세대 사용자들이 우승 여부와 상관없이 자신이 좋아하는 크루를 선택하고 응원하는 과정이 더 큰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트릿댄스라는 공통된 관심사와 이를 주도하는 열정적인 여성 댄서들의 모습을 통해 Z세대의 공감과 호응을 끌어내며 틴더 사용자 지평을 계속해서 넓혀나가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틴더는 춤을 통한 자유로움과 파워를 추구하는 스우파와 함께하는 독특한 이벤트로 국내 Z세대 시청자 및 사용자를 한데 모은다는 계획이다. 팬들은 틴더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스우파2 크루에 투표함으로써 최애 크루의 최종까지의 여정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깊이 몰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틴더는 ‘틀린 선택은 없어’라는 메시지 아래 사용자들의 다양한 관심사와 열정을 응원하며, 데이팅을 넘어 새롭고 다채로운 기회를 열어주는 연결의 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틴더 소개
2012년 출시된 틴더는 새로운 만남을 시작할 수 있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앱이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5억3000만건 이상이다. 틴더는 190개국에서 45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며, 전체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만 18세에서 25세다. 틴더는 2022년 Fast Company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