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콜컨설팅그룹, 코딧과 업무 협약 체결

퍼블릭 어페어즈와 레그테크 산업 진흥 및 양사 간 서비스 고도화 위해 체결
해당 산업들, B2G에 초점이 많아 관련 산업 정보가 부족한 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

2022-09-29 12:01 출처: 마콜컨설팅그룹

마콜컨설팅그룹이 코딧과 Reg-tech 산업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29일 -- 퍼블릭 어페어즈 컨설팅 리더인 마콜컨설팅그룹(대표 이보형)이 법안, 규제, 정책 모니터링 솔루션 리더인 코딧(대표 정지은)과 퍼블릭 어페어즈(Public Affairs, 이하 PA) 분야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양 사가 보유한 역량을 교류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는 퍼블릭 어페어즈와 레그테크(RegTech, Regulatory Technology) 산업을 진흥하고, 규제 관련 데이터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양 사가 보유한 서비스의 상호 검증과 고도화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양 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양질의 퍼블릭 어페어즈 컨설팅 서비스와 정책/규제 모니터링 서비스를 보다 빠르고, 심도 있게 체계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퍼블릭 어페어즈 시장과 레그테크 시장은 시장 특성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보다는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또는 B2G(기업과 정부 간 거래)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여타 다른 산업들 보다 산업의 인지도나 정보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었다.

마콜컨설팅그룹이 제공하는 퍼블릭 어페어즈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의 비시장(非市場, Non-market) 전략을 주로 다룬다. 기업은 시장 내의 존재인 동시에 사회의 일부이기에 시장 밖에 존재하는 정치 및 정책 담당자, 법 체계, 비정부 단체, 언론 등 이해담당자 관계를 무시할 수 없다.

마콜컨설팅그룹은 비시장을 움직이는 이해담당자들의 다양한 주장과 이슈, 정책을 분석해 대응 전략을 수립하고, 기업 이슈와 아젠다를 사회와 정부, 정치권, 미디어에 전달해 고객사의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딧은 법안, 규제, 정책, 국회 회의록과 함께 기업과 관련된 법안 또는 관심 이슈가 언급될 경우 실시간 알림을 받아 확인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모니터링 플랫폼을 국문과 영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마콜 이보형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의 PA 전략을 기획하고 검증할 수 있는 툴이 마련돼 보다 전문화된 클라이언트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며 “이해당사자 간의 소통 채널을 넓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딧 정지은 대표는 “입법 및 정책 빅데이터를 활용해 해당 분야를 혁신하는 미션을 갖고,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이번에 마콜과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며 “앞으로 기술을 통해 더 쉽고 빠르게 정책 결정과 입법 과정을 전달하고, 다양한 국가의 규제 정보도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레그테크(RegTech): 레귤레이션 Regulation과 기술을 뜻하는 테크놀로지 Technology의 합성어로, 규제 관련 법규 준수를 원활하게 하는 첨단 IT 기술

마콜컨설팅그룹 개요

마콜컨설팅그룹은 Crisis&Conflict Management, Public Affairs, Reputation Management 등을 전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다.

웹사이트: http://www.macol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