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경찰행정과, 2022 진로 동기 부여 특강 개최

국가기관 청원경찰에 근무 중인 선배 3인, 직무·자격증 취득 노하우 제공

2022-05-31 18:29 출처: 김포대학교

김포대 경찰행정과가 2022 진로 동기 부여 특강을 개최했다

김포--(뉴스와이어)--김포대학교 경찰행정과는 23일 학생들의 적극적인 진로 탐색을 도모하고 취업 의지를 고취하기 위해 국가기관 청원 경찰로 근무 중인 선배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 안전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직업 선택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향후 미래의 직업 전망에 대해 학생들과 같이 고민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이뤄졌다.

청원 경찰로 근무 중인 선배 유예은 경장, 성창준 경장, 강훈 청원 경찰이 ‘나는 무엇을 꿈꾸고 나아가야 하는가?: 경찰과 사회 안전 분야를 꿈꾸는 후배에게 전하는 조언’이란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유예은 경장은 이날 특강에서 경찰 생활하면서 올바른 가치관, 인성, 꿈, 경찰관으로서의 올바른 심성, 정의관을 설명해 학생들과의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유예은 경장은 “관내 유일의 대학으로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올바른 인성, 강인한 체력을 배양해 우수한 학생들이 미래의 국가와 지역 치안의 선봉에서 국민에게 봉사하는 선진 경찰관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강에 참석한 경찰행정과 학생들은 경찰이 되기 위해 준비할 부분과 직무 노하우 등 평소 수업에서 알 수 없던 부분을 질문하면서 경찰관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됐다.

강훈 국가기관 청원경찰은 ”국가기관의 준공무원으로는 대법원, 정부청사, 국회, 시청 등에 근무하는 청원경찰이 있다“며 입직을 위한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경찰행정과는 우수 학생 선발 및 역량 있는 인재 육성을 위한 추진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최신 시설의 실습실과 기자재를 구비해 준비된 경찰과 사회 안전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경찰행정과는 경찰관 및 사회 안전 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학과 차원에서 행정 고시반을 운영하고, 무도단증 취득과 경찰체력 실기 등을 실시해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직무 중심의 글로벌한 인재 양성과 현장 맞춤형 교육 목표로 수도권 최고의 학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찰행정과 홍보단’은 수시 및 정시 지원 시기에 맞춰 고교 및 산업체를 직접 찾아 신입생 유치를 위한 홍보를 진행한다. 또한 홍보단에서는 카카오톡 입학 채널을 통한 상담과 대학 홈페이지 및 전화를 이용해 수험생의 궁금증에 대한 답변을 돕는 비대면 상담도 운영한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정보산업사회 고도화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면서, 지와 덕을 겸비한 인간 형성을 바탕으로 실용적인 이론과 기술을 연마해 국가와 사회 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경찰행정과는 김포대의 대표학과 중의 하나로 수준 높은 인재를 양성하는 학과로 명성이 높다.

김포대학교 개요

김포대학교는 포스트 코로나와 4차산업혁명 시대의 외부 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 중장기 발전계획 HOPE 2025와 특성화 계획, 혁신계획의 실행 및 연계성 점검, 전략 실현을 위한 전략과제별 세부 KPI 성과관리 시스템의 정착 및 실행을 우선 과제로 두며, On Demand, Gig Economy로 대표되는 일자리 시장의 대변혁 시대에 미래 산업에 적합한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혁신이 절실하게 요구되는바, 혁신을 통한 미래 직업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ukp.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