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 퍼시픽, 셀포인트의 디지털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 적용해 결제 방식 강화

셀포인트 디지털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인 ‘벨로시티’의 초기 성공에 힘입어 결제 방식 강화
분할 결제, 통화 변환 등 기능 추가

2021-11-11 15:30 출처: CellPoint Digital
런던--(뉴스와이어)--결제 오케스트레이션 분야의 핀테크 선도 기업인 셀포인트 디지털(CellPoint Digital)이 필리핀 최대 항공사인 세부 퍼시픽(Cebu Pacific)과 파트너십의 다음 단계로 돌입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세부 퍼시픽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저가 항공사로 2019년 출범 이후 지금까지 60개 이상의 목적지에 2200만 명의 승객을 운송했다. 탑승 예약의 70%는 항공사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직접 이뤄지고 있다.

세부 퍼시픽은 지난해 셀포인트 디지털의 첨단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Payment Orchestration Platform)인 ‘벨로시티(Velocity)’를 회사의 모든 디지털 채널에 성공리에 구축했다. 이어 세부 퍼시픽은 새로운 대안 결제 방식을 구축했으며 고객에게 더 유연한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벨로시티 플랫폼은 결제서비스 사업자(PSP)/매입사에 구애받지 않는다. 덕분에 세부 퍼시픽 고객은 지캐시(GCash), 그랩페이(GrabPay), 페이마야(PayMaya) 등 인기 결제 방식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대체 결제 방식은 최종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대금을 여행기금 바우처와 현금으로 나눠서 결제할 수 있고 실시간 현지 통화 전환도 가능하다. 항공사로서는 더 많은 결제 방식을 제공해 매출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여러 매입사의 카드 결제 처리를 최적화해 시장별, 결제 수단 별로 거래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일원화돼 제공된다.

지능형 라우팅 모듈은 매입 은행의 맞춤형 네트워크를 통해 이뤄진 모든 거래의 라우팅을 동적으로 최적화해 수락률을 극대화하고 거래 비용을 줄인다.

캔디상 이요그(Candice Iyog) 세부 퍼시픽 마케팅/고객경험 부사장은 “셀포인트 디지털과의 제휴를 계속 강화하고 있다”며 “세계가 다시 문을 열고 소비자들이 유연한 디지털 결제 방식을 사용하는 데 날로 익숙해지는 가운데 고객이 가장 원하는 결제 방식을 이용하도록 뒷받침해 결제 시 매끄러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게 된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크리스티앙 제르딩(Kristian Gjerding) 셀포인트 디지털 최고경영자(CEO)는 “세부 퍼시픽과의 제휴에서 큰 진전을 발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제르딩 CEO는 “항공사는 필요에 따라 오늘날 판매자의 가장 복잡한 결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 기반도 그에 상응해 다양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셀포인트 디지털의 포괄적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을 활용하고 대규모 결제 생태계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 세부 퍼시픽 항공의 결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고객에게 인기 있는 대체 결제 방식 제공을 확대하도록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양사의 발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항공부문이 코로나19 팬데믹의 충격에서 벗어나 다시 비상할 채비를 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아시아 태평양 항공 고객의 77%는 규제가 완전히 풀리는 대로 여행할 준비가 된 것으로 조사됐다. 세부 퍼시픽은 날로 확대되는 셀포인트 디지털의 생태계에 액세스해 아태 여행자의 결제 여정을 극대화할 준비를 마쳤다. 40개 이상의 현지/국제 신용카드와 360여 개의 대체 결제 방식을 제공할 수 있다.

양사는 파트너십을 통해 충전 카드 및 기타 인기 APM 등 새로운 결제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세부의 B2B 제공에도 더 많은 결제 옵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래 링크에서 셀포인트 디지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cellpointdigital.com/

아래 링크에서 세부 퍼시픽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cebupacificair.com/

셀포인트 디지털(CellPoint Digital) 개요

셀포인트 디지털을 통해 항공사, 여행사, 기타 국제 판매자, 고객은 보다 쉽게 결제를 수행할 수 있다.

셀포인트 디지털은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분야의 핀테크 선도 기업이다. 셀포인트 디지털의 주요 솔루션은 강력한 옴니채널 결제 오케스트레이션 플랫폼으로 카드나 대체 결제 방식에서 디지털 결제 거래를 최적화한다. 새로운 결제 옵션의 배포도 가속화한다. 판매자는 전 세계에서 자체 결제 생태계를 쉽게 확장하고 웹사이트, 모바일 앱, 기타 채널에서 고객 경험을 통합할 수 있다. 또한 각 거래의 경로를 최적화하고 전환율을 높이며, 결제 비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셀포인트 디지털은 항공사에 전체 고객 판매 주기를 다루며 전환율을 극대화하는 단대단(end-to-end) 디지털 상거래 플랫폼도 제공한다.

셀포인트 디지털은 코펜하겐, 댈러스, 두바이, 런던, 마이애미, 푸네,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www.cellpointdigital.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세부 퍼시픽(Cebu Pacific) 개요

‘저렴한 항공료, 큰 가치’ 전략을 선구적으로 실행한 세부 퍼시픽 항공(Cebu Pacific Air)은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저가 항공사로 손꼽힌다. 세부는 1996년 운항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승객 수는 1억5000만 명에 달한다. 세부는 필리핀 항공 업계 최대 항공사로 다른 항공사보다 필리핀 내 항공편 이용 빈도가 높은 목적지와 노선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부는 2013년 장거리 노선 운항을 시작했다. 현재 이 회사는 37개 필리핀 도시와 아시아, 호주, 중동 지역의 26개 국제도시를 오가는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세부는 독특하고 인상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한다. 한 예로 비행 중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내 ‘펀 게임(Fun Game)’을 진행하고 있다.

상세 정보: https://cebupacificaircorporate.com/Pages/company-info.aspx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100058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