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에서 열리는 첫 번째 북 올림픽, 제1회 비블리오 배틀 참가자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올림픽 게임 형식의 서평 대결 첫 시도
추천 도서, 나만의 인생 책을 소개하는 경연에 참가할 시민 리더(Reader) 모집

2021-09-17 10:0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제1회 비블리오 배틀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 2021년 09월 17일 --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대표이사 이종원)에서 시민 대상 서평 게임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을 개최, 참가자를 9월 13일부터 10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비블리오 배틀(Biblio Battle)’이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대결을 의미하는 ‘배틀(Battle)’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단어다. 이번에 열리는 ‘제1회 비블리오 배틀-화성 북 올림픽’에서는 ‘시민 리더(Reader)’가 책을 소개하고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가장 읽고 싶은 책을 선정해 ‘챔피언 북’을 선정하는 경연을 개최한다.

‘비블리오 배틀’은 초등부(4~6학년), 청소년부, 일반부 총 3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예선 참여를 원하는 참가자는 추천하는 책을 선정해 초등부 3분 이내, 청소년·일반부 5분 이내 분량으로 책의 감상, 추천 이유 등이 담긴 영상 혹은 녹음 파일을 만들어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예선 참가자 중 연령대별 8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본선 진출자는 10월 13일에 발표한다.

이후 본선은 10월 중 비대면, 결승은 11월 중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경연은 토너먼트 방식이다.

결승전에서는 전문가와 시민으로 구성 예정인 현장평가단이 토론과 투표를 통해 최종 ‘챔피언 북’을 선정한다. 챔피언 북을 소개한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트로피를 수여한다. 이후 챔피언 북은 ‘화성시 온라인전시관’에서 전시해 시민과 공유할 예정이다.

도서관 담당자는 “시민 누구나 책과 친숙해지고 또 성숙한 토론 문화가 정착하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서평 대결이라는 게임 형식의 행사를 기획했으니, 화성시의 많은 북(book) 리더(Reader)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세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 및 화성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도서관독서문화진흥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노을빛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5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