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정현 진학사 캐치본부 잡콘텐츠랩 소장과 황지희 네이버 인증서비스 리더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진학사 캐치(대표이사 신원근)는 네이버(대표이사 한성숙)와 ‘네이버 자격증, 인증서 기반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비대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김정현 진학사 캐치본부 잡콘텐츠랩 소장과 황지희 네이버 인증서비스 리더가 참여했다.
이번 협약 이후 양 사는 연내 캐치에서 이력서를 작성 시 네이버 자격증 서비스를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네이버 자격증은 한국산업인력공단 495종, 대한상공회의소 19종의 자격증을 서비스하고 있다.
캐치 이용자들은 이력서를 등록할 경우 ‘네이버 자격증 불러오기’를 누르면, 쉽고 빠르게 네이버에 등록된 보유 자격증 정보를 연동할 수 있다. 자격증마다 발급 기관을 확인할 필요 없이 자격 증명, 발급 기관명, 취득 일자 등을 오타 없이 정확하게 불러올 수 있다.
올 하반기 서비스가 정식으로 공개되면 오프라인 취업 카페인 ‘캐치카페’와 유튜브 채널 ‘캐치TV’에서 간편해진 이력서 작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버 자격증은 연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국가자격증 25종 △국제공인 영어시험 한국지텔프 점수를 서비스할 예정으로, 앞으로 캐치에서도 해당 자격증 정보를 추가로 불러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잡콘텐츠랩 소장은 “이번 네이버와 협업을 통해 간편한 이력서 작성으로 구직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캐치는 구직 활동에 필요한 채용 공고, 기업 정보, 현직자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진학사 개요
진학사는 수험생, 취준생 등 고객이 인생의 중요한 선택을 하는 시점에 꼭 필요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최고의 수준으로 제공해 최선의 진로 선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Lifetime Career Management 회사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입시 정보, 합격 예측, 인터넷 원서 접수, 취업 포털, 교재 출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