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KB펫코노미보험’ 출시

2021-04-14 13:56 출처: KB손해보험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14일 반려동물 보험 가입 시 번거로운 절차를 줄여 반려동물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산출 및 가입할 수 있고, 최대 다섯 마리까지 한 계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다이렉트 모바일 펫 보험 ‘KB펫코노미보험’을 출시했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의 보험 가입을 위해 동물 등록번호 및 예방 주사 등 진료 기록 여부를 입력하거나 여러 장의 사진을 등록해야 하는 등 가입이 번거로운 경우가 많았으며, 특히 2마리 이상의 반려동물은 한 계약으로 가입할 수 없고 개별로 가입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대부분의 반려동물 보험상품이 품종, 연령에 따라 월 3~5만원 수준으로 보험료가 비싸며, 특히 고령견의 경우 월 10만원 이상의 고액보험료를 납입해야 함에도 보장 기간 및 보장 범위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이유로 펫 보험 가입률 또한 0.2%(보험개발원 기준) 수준에 그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기존 펫 보험 상품의 비싼 보험료 수준과 가입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KB펫코노미보험’은 품종이나 연령과 관계없이 보험료가 동일하며, 꼭 필요한 보장 위주로 상품을 구성해 보험료도 연간 6만원(1회 일시납 기준) 수준으로 기존 펫 보험보다 저렴하다. 또한 이름, 견종 등 기본적인 반려동물 정보 외에 반려동물의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보험료 산출 및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다섯 마리까지 한 계약으로 보장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상품은 반려동물 양육 시 꼭 필요한 비용(△배상책임 △장례 비용 △유실 시 광고 비용 △유실 시 입양/재분양 비용 △관리자의 입원으로 인한 부재 시 반려동물 위탁 비용)과 함께 반려동물이 산책이나 운동 중 다칠 때를 대비한 상해 의료비보장을 신규 탑재했다. 보험 가입은 KB손해보험 모바일 다이렉트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본부장 김성범 상무는 “다이렉트 보험의 편리함과 실속있는 보장에 더해 인슈어테크를 접목한 펫 보험 상품을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 실질적이고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품 개발 및 스타트업 등과의 제휴를 확대해 펫 보험이 저렴하면서도 필수적인 보험으로써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