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반려묘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타이틀 로고
서울--(뉴스와이어)--콘텐츠 커머스 서비스 ‘쇼플’을 운영하고 있는 엠씨씨아이앤씨(대표 예화)는 소비자에게 ‘보는 재미’와 ‘사는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쇼핑을 ‘가보다’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견인하고 있는 ‘소스라이브’를 통해 12월부터 첫 번째 기획 방송인 ‘댕댕아모하냥’을 선보인다.
‘댕댕아모하냥’은 1500만 반려인을 위해 반려견, 반려묘를 위한 상품을 판매하는 방송으로 12월 7일(월)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에 고객과 만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는 비대면 트렌드에 힘입어 짧은 기간에도 급성장하며 광고와 유통 시장을 이끌 주요한 미디어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라이브커머스를 이용해 본 기업은 고객과의 소통, 단기간 집중적인 제품 소개와 더불어 매출까지 이어지는 점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 소비자의 경우 약 49%는 보는 재미가 있고, 간접 경험을 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소비자의 약 42%는 불필요한 소비를 자극하거나 구매 결정에 불필요한 요소가 많아 불만족스러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환경에 맞는 방송과 재미 요소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쇼플과 소스라이브는 특정 시간에 어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지 소비자가 인식하는 것이 기업과 소비자 모두를 만족하는 것이라 판단해 기획 방송을 추진하게 됐다.
양 사는 첫 번째로 선보이는 ‘댕댕아모하냥’을 시작으로 프랜차이즈 기업 전용 ‘배가라이브’, 커플과 부부를 위한 ‘빨간 수요일’ 등 기획 방송을 순차적으로 편성해 선보일 계획이다.
엠씨씨아이앤씨 개요
엠씨씨아이앤씨는 마케팅 기획, 전략 광고 기획, 전략 실행 및 콘텐츠 기획, 제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