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프로, SNP와 전략적 제휴 체결… 전 세계 고객사 위한 기업 혁신 박차

2020-11-17 17:55 출처: Wipro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
방갈로르, 인도/하이델베르크, 독일--(뉴스와이어)--IT,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위프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 뭄바이증권거래소: 507685, 인도증권거래소: WIPRO)와 SNP(Schneider-Neureither & Partner SE)가 고객의 기업 혁신 여정 가속화를 지원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SNP는 디지털 혁신 프로세스 및 자동화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이번 제휴의 일환으로 위프로는 SNP의 크리스탈브릿지(CrystalBridge®) 데이터 혁신 플랫폼과 블루필드(BLUEFIELD™) 접근 방식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사가 SAP S/4HANA®로 유연하고 빠르고 안전하게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플랫폼은 사전 정의된 시나리오를 통해 조직이 최적의 혁신 경로를 평가하고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작업 부담을 덜고 결과에 대한 예측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와 함께 두 회사는 ‘혁신 역량 센터(Transformation Competence Center)’를 구축해 위프로 컨설턴트가 크리스탈브릿지 기반의 블루필드 혁신 접근 방식 활용을 교육받고 인증을 획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미하엘 에버하르트(Michael Eberhardt) SNP 최고운영책임자는 ”SNP는 3년 이상 위프로와 긴밀히 협력하며 전 세계 여러 대륙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도의 여러 혁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실행해 왔다”고 밝혔다. 그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상호 신뢰와 협동 노력을 공고히 해 민첩하고 안전한 혁신 프로젝트를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리쉬 드와칸할리(Harish Dwarkanhalli) 위프로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CEP) 사장은 “위프로 고객은 SNP와 위프로 결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누려 왔으며 양사 파트너십은 대응력과 실시간 의사 결정이 기업에 대단히 중요해진 이 시기에 고객사에 절대적 이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혁신역량센터 투자를 발판으로 고객 성공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SNP와의 관계를 더욱 탄탄히 할 것”이라며 “양사 협력이 혁신을 촉진하고 고객의 디지털 혁신 여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 개요

위프로 리미티드(Wipro Limited)(뉴욕증권거래소: WIT/봄베이증권거래소: 507685/인도국립증권거래소: WIPRO)는 정보기술, 컨설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강력한 인지 컴퓨팅, 하이퍼 자동화, 로봇공학, 클라우드, 분석 및 신흥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이 디지털 세계에 적응하고 사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괄적인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속 가능성을 위한 노력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으로 잘 알려진 위프로 리미티드의 18만여명의 성실한 직원들은 6개 대륙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결론을 도출하며 보다 나은 대담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SNP 개요

SNP는 복잡한 디지털 혁신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SNP는 ERP 환경의 기존 IT 컨설팅 대신 특별히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자동화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데이터 혁신 플랫폼 크리스탈브릿지(Data Transformation Platform CrystalBridge®)’와 ‘SNP 블루필드(SNP BLUEFIELD™)’를 통해 기업은 IT 환경을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안전하게 재구성·현대화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시스템이나 클라우드 환경으로 보다 안전하게 전환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은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명확한 질적 이점을 얻을 수 있다.

SNP그룹(SNP Group)의 전 세계 직원수는 약 1500명이다. 본사는 독일 하이델베르그에 있으며 2019 회계연도 매출액은 약 1억4500만유로였다. SNP는 모든 산업 분야의 다국적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P는 1994년 설립된 후 2000년 기업공개를 거쳐 2014년 8월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프라임 스탠더드(Prime Standard) 부문에 상장됐다.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7203705) 또 2020년 3월 중소기업 종목인 SDAX에 편입됐다. SNP는 2017년부터 유럽 기업(Societas Europaea/SE)으로 거래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npgroup.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미래예측 및 주의 진술

이 보도자료 중에 위프로의 미래 성장 전망에 관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에 관한 진술로서 많은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담고 있다. 이런 위험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도 있다. 여기에는 △회사의 순익, 매출, 수익 변동과 불확실성 △회사의 성장 촉진 및 관리 능력 △IT 서비스 업계의 치열한 경쟁 △회사의 비용 경쟁력 유지 역량 △인도 시장의 임금 상승 △회사의 고숙련 전문가 확보 및 유지 역량 △정액, 정기 계약 시 시간 비용 초과 가능성 △고객 집중 △이민 규제 △회사의 해외지사 관리 역량 △주요 시장의 기술 수요 감소 △통신네트워크 두절 △잠재적 합병 건의 성공적인 마무리 및 통합 역량 △서비스 계약 손해배상 책임 △전략적 투자사의 성공 △정부의 재정 인센티브 철회 △정치 불안 △전쟁 △자본조달 또는 인도 해외기업 인수 관련 법적 규제 △지적재산의 무허가 사용 △회사 사업 및 업계에 영향을 주는 경제 전반 여건 등과 관련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해당되나 이에 국한되는 것은 아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기술 투자가 감소해 위프로 제품 수요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우리 제품에 대한 수요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고객 지출 비율에 영향을 미치며, 고객의 제품 구매 능력이나 의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잠재 고객의 구매 결정을 지연시키고,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능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 고객에게 제공하지 못하거나 제공이 지연되면 향후 판매, 운영 결과 및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과 관련된 통제 밖의 여러 외부적 요인에 따른 악영향도 배제할 수 없다. 이 밖에 회사의 미래 운영실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성은 위프로가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자료(20-F 양식 연례 보고서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보다 자세히 기술돼 있다. 해당 자료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볼 수 있다. 위프로는 SEC 제출 자료나 주주 대상 보고서를 통해 수시로 추가적인 미래예측 진술을 서면 또는 구두로 작성할 수 있다. 위프로는 자체적으로 또는 대리인이 수시로 작성한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이 없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된 SAP와 기타 SAP 제품 및 서비스와 해당 로고는 SAP SE가 독일 및 다른 국가에서 등록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이다. 상표에 대한 추가 정보와 공지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sap.com/copyright)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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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wipr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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