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호와 TCS,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조호, 글로벌 기업들에게 단대단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하기 위해 TCS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20-11-13 11:50 출처: Zoho Corporation

조호가 글로벌 기업들에게 단대단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하기 위해 TC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첸나이, 인도/오스틴, 텍사스--(뉴스와이어)--글로벌 기술 기업 조호(Zoho)가 기업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해 줄 뛰어난 고객관계관리·IT서비스관리·전자상거래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타타 컨설턴시 서비스(Tata Consultancy Services, 이하 ‘TC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조호는 기술 컨설팅·사업통합 서비스 분야에서 TCS가 오랜 기간 쌓은 경험과 전문 지식을 회사 제품 포트폴리오에 접목해 그 폭과 깊이를 더할 수 있게 됐다. 사업 목표에 부합하는 강력한 기술을 배치하고 솔루션 전반의 투명성과 운영 효율성을 높여 글로벌 기업들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TCS는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업계에서 널리 인정받는 컨설팅·통합업체로서 다양한 고객들로 구성된 방대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TCS는 CX(고객 경험) 전략과 설계, 고객 인사이트, 마케팅, 판매, 서비스 혁신 부문의 뛰어난 역량을 활용해 고객사의 고객 경험 개선을 지원한다. 글로벌 기업들이 조호의 통합 데이터 모델과 TCS의 기술·산업 전문 지식을 통해 좀 더 빠르고 매끄러우며 혁신적으로 고객 경험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45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된 조호의 포트폴리오는 하나의 기술 스택으로 구축되어 있기 때문에 인공지능(AI), 통합 검색, 강력한 분석 등의 서비스가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따라서 기업은 비할 데 없는 가치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복잡한 통합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기업들은 진입 지점에서 조호의 매끄럽고 중앙 집중화된 고객 경험 플랫폼 ‘CRM 플러스(CRM Plus)’를 구현할 수 있다. 고객을 대하는 모든 팀을 통합해 실시간으로 단대단 맥락(contextual) 인텔리전스를 제공하는 CRM 플러스는 조호의 강력한 분석 및 AI 엔진을 활용해 옴니채널 고객 참여, 감성 수집 및 분석, 선제적 행동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플랫폼이다.

스리다 벰부(Sridhar Vembu) 조호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TCS는 컨설팅 및 엔터프라이즈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비즈니스 주도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며 “조호 역시 기술에 대해 동일한 접근법을 취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수직 통합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TCS의 46개국 시장 지위와 영향력이 가미된 조호의 깊이 있는 기술 스택과 세계 정상급 애플리케이션의 혜택을 더 많은 글로벌 기업체들이 누리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TCS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고객 경험 관리 부문 글로벌 총괄인 아르티 데비(Aarti Devi)는 “기업들이 최고 수준의 제품군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려 하고 있다”며 “적시에 올바른 참여형 고객 경험을 창출하려면 디지털 파워와 유연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호와 손잡고 새로운 혁신을 추구하며 성장 기회를 모색하는 고객들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조호와 TCS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기업들이 새로운 매출 기회를 실현하고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며 사업의 성공을 거두는데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CS 개요

TCS는 IT 서비스, 컨설팅,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 50년간 세계 최대 기업들과 손잡고 그들의 트랜스포메이션 여정을 이끌었다. TCS는 컨설팅 중심의 인지형 통합 비즈니스·기술·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TCS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벤치마크로 평가받는 ‘로케이션 인디펜던트 애즐(Location Independent Agile™)’ 인도 모델을 통해 회사의 포트폴리오를 전달한다.

인도 최대 다국적 기업 타타그룹(Tata group)의 계열사인 TCS는 세계 46개국에서 활동하는 세계 정상급 컨설턴트 45만3000명을 보유하고 있다. 인도 뭄바이증권거래소(BSE)와 국립증권거래소(NSE)에 상장한 TCS는 2020년 3월 31일 마감한 회계 연도에 220억달러의 매출고를 올렸다. TCS는 기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세계 전역에서 각종 수상에 빛나는 커뮤니티 활동을 펼침으로써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 지수(DJSI)와 MSCI 글로벌 지속가능 지수(MSCI Global Sustainability Index), FTSE4Good 이머징 지수(EFTSE4Good Emerging Index) 등 여러 지속가능 평가 지수에 편입했다. TCS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c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호(Zoho) 개요

조호 코퍼레이션(Zoho Corporation)은 세계적인 다작 소프트웨어 회사로 영업, 마케팅, 고객지원, 회계, 백오피스 운영, 생산성 및 협업 도구를 비롯해 거의 모든 주요 기업 카테고리에 걸쳐 45개 이상의 앱을 보유하고 있다.

조호는 수익성 높은 비상장 기업으로 80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조호는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본사를, 인도 첸나이에 국제 헤드쿼터를 두고 있다. 그 밖에 미국, 인도, 일본, 중국, 싱가포르, 멕시코, 호주, 네덜란드, 아랍에미리트(UAE)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조호는 사용자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며, 무료 제품을 비롯해 그 어떤 광고 매출 모델도 운용하지 않는다. 전 세계 6000만명이 넘는 사용자와 수십만 기업들이 조호를 통해 사업을 운영한다. 물론 조호도 예외는 아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oho.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10058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zoho.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