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어니언스, 프리 A 시리즈 투자 유치

2020-10-20 11:00 출처: 코맥스벤처러스

파프리카케어 앱 소개

서울--(뉴스와이어)--개인의료기록 및 복약관리 서비스인 파프리카케어의 운영사인 스타트업 어니언스가 10억원 규모의 프리 A 시리즈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데일리파트너스와 나이스투자파트너스가 참여했다. 2019년 12월 펄어비스캐피탈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어니언스는 이후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성장의 가속화 계획을 실행에 옮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융복합 특화 액셀러레이터 코맥스벤처러스가 육성하는 ‘어니언스’의 파프리카케어는 사용자가 처방전을 찍어 올리면 의료기록이 자동으로 생성되며 질병과 약에 대한 일반인 눈높이 맞춤 설명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19년 6월 출시되었다. 출시 이후 의약품안전사용점검(DUR), 보건의료통계정보 등 꾸준한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사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이며 올해 3월 애플 앱스토어에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의료’ 분야에서 1-3위의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 5월 출시한 2.0 버전은 의료기록 자동 생성에 더하여 처방약의 복약관리 기능을 추가하며 가입자 및 사용자 지표 모두 급상승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처방전을 찍으면 아침, 점심, 저녁 등 시간에 맞춰 복용해야 할 약들을 알려주어 환자들의 올바른 복약을 통한 질환 치료에 도움을 주고 있다.

홍승용 어니언스 대표는 “처방약의 올바른 복약은 질병 치료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지만 지금까지는 오롯이 환자(혹은 보호자)가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영역으로 남아있었다. 파프리카케어는 처방전을 찍는 행위만으로 편리하게 복약관리를 할 수 있도록 더욱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코맥스벤처러스 개요

코맥스벤처러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이다. HOME IoT, Smart Home, AI 분야에서 파괴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에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협업 모델을 만들고 스타트업이 4차 산업 시장에 진입하여 독립적으로 자생하고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사슬 전반을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s://iventuru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