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그룹, 3분기 매출 710만 유로, 신규 가입 계정 및 거래금액 급증으로 또 다시 기록적 분기 실적 달성

3분기 거래 건수 160만건으로 거래금액 330억 유로 기록
플랫폼에 4만여개의 신규 계정 추가
2020년 11월에 나가 페이(NAGA PAY) 본격 개시

2020-10-06 17:35 출처: The NAGA Group AG

함부르크, 독일--(뉴스와이어) 2020년 10월 06일 -- 투자용 소셜 네트워크인 나가닷컴(NAGA.com) 제공업체인 나가그룹(The NAGA GROUP)(쎄트라: N4G,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A161NR7)이 2020년 3분기 매출의 잠정 실적 수치가 710만유로(2019년 3분기: 117만유로)로 다시 한번 기록을 세우고 법인세·이자·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업이익(EBITDA)이 190만유로(2019년 3분기: 104만유로 손실)로 견실한 실적을 올렸다.

2020년 3분기에는 신규 계정이 4만개 가까이 추가돼(2019년 3분기: 7100개 추가) 사용자 기반이 전 분기 대비 70% 증가하고, 2020년 3분기의 실제 화폐 거래 건수가 160만건(2019년 3분기: 94만7000건)에 달한 데 힘입어 이 기간 월별 거래금액이 2분기 보다 22% 많은 330억유로(2019년 3분기: 130억유로)를 기록했다.

벤야민 빌스키(Benjamin Bilski) 나가그룹 최고경영자(CEO)는 “3분기 실적에 대해 기쁘다. 특히 계절적 영향과 여름에 저조한 고객의 활동에 비추어 우리의 성장 전략이 효력을 발생하고 지속 가능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 준 것이다. 또한 우리는 성장을 위해 증가된 비용에도 불구하고 EBITDA 비율이 매우 견실했다. 또 활동 사용자 기반을 감안할 때 우리는 플랫폼 경험과 내부 프로세스를 크게 개선해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우리의 모든 계량적 분석을 볼 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 효과’가 없다 하더라도 나가그룹은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하다”고 말했다.
 
또 회사는 스트리밍 제공업체인 ‘줌(Zoom)’을 통해 최초로 디지털 멀티 웨비나(multi-webinar)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나가그룹은 9월 30일 주로 아프리카와 동남아시아 지역 16개국 학생 1500명이 동시에 연결해 참가한 ‘알파 이벤트(Alpha-Event)’를 개최했다. 이 이벤트는 최근 나가그룹에 합류한 세계적으로 저명한 교육자 안드레아스 탈라시노스(Andreas Thalassinos)가 주관했다. 이 이벤트가 성공을 거뒀고 나가그룹 자체 내에 디지털TV 스튜디오를 신설함에 따라 ‘알파 트레이딩 이벤트(Alpha Trading Event)’에 뒤이어 앞으로 정기 디지털 워크숍과 추가적인 이벤트를 개최해 거래 초보자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서 벤야민 빌스키 CEO는 “나는 개인적으로 새롭고 완전한 디지털 교육 개념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의 현실에 비추어 볼 때 1000여명이 실시간으로 연결해 서로 대화하고 금융시장에 대해 함께 배운다는 것은 참으로 놀라운 일이다. 특히 동남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 고객들이 이러한 디지털 교육 훈련을 고마워하고 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집에서 사용할 수 있고 대화형 방식으로 제공되는 우수한 품질의 교육 콘텐트를 찾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교육담당 이사인 안드레아스 탈라시노스와 함께 차세대 금융시장 교육을 위한 벤치마크를 정했다. 이것은 나가그룹 네트워크의 전 세계 사용자가 더욱 증가하게 하고, 투자를 위한 글로벌 공동체가 될 뿐 아니라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 교육 제공업체가 되겠다는 우리의 비전을 더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가 알파 웨비나(NAGA Alpha Webinar)’의 비디오 요점은 웹사이트(https://naga.com/alpha-trading-webina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나가그룹은 시도적 은행인 ‘나가 페이(NAGA PAY)’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발표했다. ‘나가 페이’는 11월 15일부터 구글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결제 스타트업에는 수천 명이 사전 등록했으며 나가그룹의 핀테크 플랫폼을 위한 중요한 성장 촉매제가 될 것이다. 웹사이트(naga.com/pay)를 통해 지금도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나가그룹은 2020년의 튼실한 성장과 다양한 사업의 개시, 그리고 중국과 동남아시아 사업이 매우 전망이 밝은 가운데 성장세에 있는 호주 및 남아프리카 시장 진출 예정을 감안할 때 이번 4분기와 2021년의 성장에 대비하는 태세가 잘 갖춰져 있다.
 
빌스키 CEO는 “1분기 이후 우리는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브랜드 노출에 투자하며 확장 기반을 다지는 것을 이론적 근거로 삼았다. 우리는 호주 및 남아프리카 시장 진출 등 다수의 유망한 사업 파이프라인이 있으며, 중국 사업이 성장하고 있고, 모든 부서의 우수한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본사에 50여명의 인재를 새로 고용했다. 지난주 정기주주총회에서 밝혔듯이 나가그룹은 현금흐름 상황이 창사 이래 가장 좋고 평균 월간 거래금액이 가장 높으며 활동 사용자 수가 가장 많다(2020년 9월의 경우). 우리는 향후 분기에 브랜드 노출과 마케팅 및 운영을 안정시켜 세계 최고수준의 거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팀을 보강하는데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말을 맺었다.

나가(NAGA) 개요

나가는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으로 개인 금융과 투자에서 원활한 통합적 경험을 창출하는 사회적 향상 기능의 금융 시스템을 개발해 왔다. 나가의 독점적 플랫폼은 거래, 투자, 암호화폐부터 실물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피드(Feed), 메신저(Messenger), 오토카피(Auto-Copy) 등 소셜 투자 기능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나가는 우수한 이용성과 포괄성으로 시너지 효과를 올리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공식 화폐와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 투자, 연결, 수익 창출, 인수 및 결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어: 영어
사명 및 주소: The NAGA Group AG Hohe Bleichen 12 20354 Hamburg Germany
이메일: info@naga.com
웹사이트: www.naga.com
ISIN: DE000A161NR7
WKN: A161NR
지수: 스케일(Scale) 30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스케일), 함부르크, 뮌헨, 슈투트가르트 비정규 비공식 시장, 개인투자자 특화 대체 거래 시스템(Tradegate Exchang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0050053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ag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