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ismatic Capital 창업자, 상장주 금융에 베팅

2020-07-30 17:37 출처: Charismatic Capital

싱가포르--(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30일 -- 세계 주식 시장이 활황인 가운데 코로나19 사태는 현금 조달이 어려운 중형 기업들에 위기를 초래했다. 이런 가운데 투자 회사 Charismatic Capital의 람 칭 칭(Lam Ching Ching) CEO는 과감히 시총 10억달러 미만의 상장주 투자에 주목했다. Charismatic은 재정난을 겪는 아시아 기업들에 자금을 투입해 인상적인 ROI를 기록했다.

람은 Charismatic Capital 창업자 겸 최고투자책임자이며 상장주를 담보로 상장주 주주들에게 직접 자금을 대출하는 Charismatic Debt Equity Fund의 투자 책임자이다. 람은 20년 넘게 씨티은행, Credit Industriel et Commercial, EFG, UBS 등에서 일한 금융 전문가이다. 고액 자산가들에게 투자와 채권 자문을 하며 경력을 쌓았고 10억달러가 넘는 자산을 관리했다.

◇뛰어난 퀄리티주 선별 능력

람은 시총 10억달러 미만의 상장 기업들이 은행권으로부터 충분치 못한 융자를 받고 있음을 깨닫고 2015년 Charismatic Capital을 시작했다. 은행들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가 시작된 이래로 융자 사업을 축소해 주로 대기업 융자에만 집중해왔다.

이와 동시에 2008년 이후의 초저금리 환경은 투자자들이 매력적인 고수익 창출 자산을 찾아내기 어렵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코로나 사태까지 더해지면서 은행들은 어느 때보다도 대출자를 까다롭게 선정하고 있다.

이에 Charismatic Capital은 주식을 담보물로 내놓겠다 약속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스톡 론을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그 대가로 매력적인 두 자릿수 수익률을 보상받는다. Charismatic Capital은 금융 기술을 활용해 처리 과정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한 사용자 친화적인 온라인 포털을 개설했다. 그것을 통해 대출 건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면밀하게 기록할 수 있다. 투자자들은 포털을 통해 자신의 투자 및 실적 정보에 접근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가진 람은 스톡 담보물을 이용해 다각적인 스톡 론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람은 은행권에서 근무한 경험 덕분에 퀄리티주를 선별하는 뛰어난 안목과 심도 있게 채권을 평가하는 능력을 가졌다고 자부하며 그 결과 예상대로 2년간 두 자릿수의 순이익률과 제로의 대출자 디폴트율을 기록했다.

◇아시아 금융의 미래

람은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같은 국가에서 향후 10년간 높은 성장이 있을 것이라 전망한다. 이 국가들의 높은 국내 저축률, 우수한 인프라, 안정적인 정치 상황 등이 낙관의 근거다.

람은 “홍콩의 불안정한 정치 상황에도 불구하고 중국 소유의 미국 상장 기업들은 홍콩 이중 상장으로 복귀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도 홍콩이 주요한 금융 허브로 남을 것임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대출 주식이 다양화되는 것은 Charismatic Capital에 호재인데 홍콩 시장이 Charismatic Capital 사업의 50%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네 명의 장성한 자녀를 둔 엄마이자 열정적인 발레 댄서이기도 한 람은 금융 업계 여성들을 격려하고 싶다면서 “우리의 한계는 끝이 없다. 가족 꾸리는 것을 포기하지 않으면서 성공적인 금융 커리어를 쌓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조언했고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