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한마음복지관, 2019 KBIDDL 한국 발달장애인 농구리그 우승

2019-09-06 10:23 출처: 한마음복지관

왼쪽부터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에어어택 농구팀 노현진, 김석현, 노현식, 정기영 회장, 정명교, 민현식, 이금현, 이민희 양종희 감독

성남--(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6일 -- 2019 KBIDDL 한국 발달장애인 농구 리그(이하 KBIDDL)에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관장 허영미) 소속 에어어택 농구단이 우승했다. 최우수 선수로는 김석현 선수가 선정되었다.

예선전 1위로 올라 군포시장애인복지관 빅스농구단과 승부를 겨루었다. 결승 경기에서는 최종 스코어 66 대 35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에어어택 농구단이 승리했다.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에어어택 농구단 양종희 감독은 “KBIDDL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이 꾸준하게 운동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고 전국에 있는 장애인 선수들의 기량을 펼치는 대회로 꾸준하게 발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김석현 선수는 “컨디션이 좋고, 선수들과 호흡도 잘 맞았다. 무엇보다 함께했기에 상을 받을 수 있었다. 처음 상을 받게 되었는데,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KBIDDL(Korea Basketball Intellectual Developmental Disabilities League)은 장애인 스포츠의 지적·발달장애인 농구 리그이다. 2017년에 첫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였다. 올해는 군포시에서 개최,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등 8개 권역으로 나누어 경기가 진행되었다.

한마음복지관 개요

한마음복지관은 성남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분당우리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장애인복지 및 문화공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며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복지재단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전문기관이다. One-stop 사례관리와 생애주기별 맞춤서비스를 지향하며, 장애인의 사회적·신체적·정신적 발달을 위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oorimaum.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