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공단이 한라대학교로부터 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 및 사회복지 증진 공로로 감사장을 받고 있다
원주--(뉴스와이어)--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윤종진, 이하 보훈공단)은 2일 한라대학교(총장 김응권)로부터 지역사회 교육격차 해소와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보훈공단은 2024년 한라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역아동센터 등 원주시 소재 공부방에서 교육 봉사와 재능 기부 활동을 수행하는 대학생에게 장학금과 취업 멘토링을 지원하며 지역 인재 양성과 교육격차 해소에 힘써왔다.
이외에도 보훈공단은 △의료·복지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문제 해결 참여 △지역사회 탄소중립 문화 확산 활동 △취약계층의 노후 주택을 개선하는 주거 환경 개선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하며 지역 상생 및 협력 기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보훈공단 윤종진 이사장은 “보훈공단의 지역 교육복지 향상 노력이 지역사회로부터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재 양성과 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공단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소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공공기관이다. 의료·요양·복지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며, 전국에 걸쳐 전문 보훈의료기관과 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국가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 전문성과 따뜻한 돌봄을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하는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다.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복지·의료 서비스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나아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