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연금만 넣어도 3.1%… 입출금통장에 혜택 한가득 담았다

연금 이체 시 200만원까지 최고 연 3.1%… 출금·이체 수수료는 ‘0원’
12월 22일까지 4대 연금 첫 수급 고객엔 3만 꿀머니 제공

2025-11-27 14:39 출처: 우리은행

서울--(뉴스와이어)--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연금 이체 고객을 위한 특화 통장인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연금이 입금될 경우 최대 연 3.1%의 금리 혜택과 각종 수수료 면제 등 시니어 고객의 실질적인 금융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의 기본 금리는 연 0.1%이며, 연금 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우대금리 연 2.0%p가 추가 제공되고, 직전 반기까지 연금 이체 실적이 없었던 신규 연금 고객에게는 연 1.0%p를 추가로 제공해 최대 연 3.1% 금리가 적용된다. 우대금리는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된다.

연금 이체 실적에는 △4대 공적연금뿐 아니라 △보훈연금 △기초(노령)연금 △우리은행 주택연금 대출·연금신탁·연금펀드 등이 포함된다. 특히 기타 연금의 경우에도 입금 거래 내역에 ‘연금’ 또는 ‘보험’ 문구가 기재되고, 건별 20만원 이상이면 실적으로 인정된다.

연금 이체 고객은 해당 통장에서 발생하는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되며, 가입은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WON뱅킹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오는 12월 22일까지 4대 연금을 처음 수급하는 고객에게 3만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우리은행 개인 상품마케팅부 이영 부부장은 “연금 수급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금리와 수수료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을 포함한 전 생애주기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