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협회, 인삼 소비 촉진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 실시

농협 하나로마트 판매장 등 전국 28개 매장서 50% 할인
올해 출시된 봄햇수삼 대규모 할인 행사

2023-03-29 14:50 출처: 한국인삼협회

한국인삼협회가 인삼 소비 촉진을 위해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전국 17개 농협 하나로마트와 11개 인삼농협 판매장에서 ‘봄햇수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종--(뉴스와이어)--한국인삼협회(회장 반상배, 이하 인삼협회)가 인삼 소비 촉진을 위한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높아진 ‘장바구니 물가’를 체감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도 품질 좋은 인삼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삼협회와 농협경제지주, 인삼자조금관리위원회는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전국 17개 농협 하나로마트 판매장과 11개 인삼농협 자체 판매장에서 ‘봄햇수삼 할인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삼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번 행사는 인삼 수급 안정에 기여할 목적으로 진행되는 ‘2023년 인삼 소비촉진 할인행사’의 첫 이벤트다.

가공하지 않은 인삼을 뜻하는 수삼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매출 감소와 섭취가 용이한 인삼 제품류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로 인해 판매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반면 인건비와 자재비 등 생산비는 상승해 인삼 농가들이 이중고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이번 행사는 인삼의 대중화를 도모하고 인삼 수급 안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첫날인 31일 오후 2시에는 하나로마트 서울 양재점에서 개막식이 진행되며, 피켓 퍼포먼스와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인삼튀김·수삼쉐이크 시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꾸며진다.

한편 2023년 인삼 소비촉진 할인행사는 이번 수삼 할인을 시작으로 총 5차례(3월, 5월, 7월, 9월, 10월)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한국인삼협회 소개

한국인삼협회는 △R&D 사업(신규 제품 개발 및 연구 지원을 통한 인삼산업 활성화) △소비 홍보 사업(다양한 홍보를 통해 소비 촉진 유도) △농가 교육(농가를 대상 교육을 통해 바른 인삼) △경작 정보 제공 △소비자 교육(소비자 대상 인삼 정보 제공 및 각종 체험 행사) △조사 연구(인삼의 우수성과 안정성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