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크래프트, ‘오픈 이더넷을 위한 엔비디아 큐물러스 리눅스’ 세미나 진행

2021-11-19 08:30 출처: 아이크래프트 (코스닥 052460)

아이크래프트가 ‘오픈 이더넷을 위한 엔비디아 큐물러스 리눅스’를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서울--(뉴스와이어)--네트워크 전문 IT 기업 아이크래프트(대표 박우진)는 10월 28일 ‘오픈 이더넷을 위한 엔비디아 큐물러스 리눅스’를 주제로 진행한 온라인 세미나(웨비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웨비나에는 IT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해 오픈 이더넷을 향한 큰 관심을 반영한 듯했다.

아이크래프트는 현대적 데이터 센터 구축에 필요한 유연한 네트워크 구성과 관련해 고객들 수요가 커지면서 오픈 이더넷 주제의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

세션 발표는 아이크래프트 빅데이타팀 이정미 선임, 임종수 선임이 진행했다. 이 선임은 오픈 이더넷을 지원하는 엔비디아 큐물러스 스위치 제품과 실제 구축 사례를 소개했고, 임 선임은 오픈 이더넷의 필요성과 오픈 이더넷 구성에 바탕이 되는 엔비디아 큐물러스 리눅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엔비디아가 제공하는 오픈 이더넷 기반 스펙트럼 스위치는 고객이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25·100·200Gb를 넘어서 400Gb의 높은 이더넷 성능을 제공한다. 또 큐물러스 리눅스는 개방형 아키텍처로써 유연한 확장성과 시스템 자동화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 센터 자동화를 위한 최적의 NOS (Network Operating System)로 평가된다. 이러한 개방형 네트워킹 플랫폼은 뛰어난 확장 유연성과 함께,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 운영을 완벽히 제어할 수 있다.

아이크래프트는 소규모부터 대규모 클러스터까지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한 경험과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네트워킹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각 업체의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최적화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도록 돕는다.

이번 웨비나는 토크아이티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아이크래프트 개요

아이크래프트는 20년 넘게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보안, 방송, 미디어 등 IT 인프라 및 네트워크 관련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주요 고객으로는 KT 등 통신 서비스 사업자와 엔터프라이즈, 공공기관 등이 있다. 아이크래프트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 개척도 본궤도에 오르며 5G로 촉발된 새로운 인프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브랜드세이퍼’라는 자체 개발 위변조 방지 솔루션 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네트워크 설계, 시공 및 유지 보수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는 ‘유티젠스’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유지 보수 중심의 ‘시엔스’ △콘텐츠 제작 및 유통 회사 ‘에프알씨앤씨’가 산하 계열사로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