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시간 출판사, 직장인 필독서 ‘이상한 팀장 밑에서 성공하는 법’ 출간

직장은 계속 다니고 싶은데 동료나 상사 때문에 힘들다?
오늘도 퇴사 각인 회사원들에게 꼭 필요한 ‘직장 생활의 기술’
글로벌 기업 경영 컨설턴트이자 최고 경영진 전문 코치의 핵심 조언

2021-09-07 10:00 출처: 황금시간 출판사

카스파르 프뢸리히 지음·류동수 옮김, 292쪽, 1만5000원

‘이상한 팀장 밑에서 성공하는 법’ 홍보 영상

서울--(뉴스와이어)--황금시간 출판사에서 직장 생활에서 부닥치는 고민거리에 대한 현실 조언을 담고 있는 책 ‘이상한 팀장 밑에서 성공하는 법’을 출간했다.

‘이상한 팀장 밑에서 성공하는 법’은 국제적 기업들의 경영 컨설팅 및 최고 경영진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 카스파르 프뢸리히가 스위스 유명 포털 뉴스넷의 블로그에 ‘보스를 관리하라(manage your boss)’라는 주제로 쓴 글을 엮은 것이다.

모든 사례가 상담이나 에피소드 등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직장인으로서 공감할 부분이 많고 그만큼 현실적인 조언이 등장한다.

6개의 주제 아래 53개의 짧은 이야기들 속에는 목표가 달성되지 않으면 마구 소리를 질러대고, 부하 직원에게 과한 피드백을 요구하고, 감당하기 어려운 업무를 떠넘기는 상사들이 생생하게 묘사돼 있다.

그리고 어떻게 해야 그런 상사들과 파멸에 이르지 않고 원만히 협업해 나갈 수 있을지에 대해 저자는 다양한 제안과 질문, 해법을 내놓는다. 직장인들이 저자에게 털어놓은 고민들에는 팀장과 평사원 간에 일어날 수 있는 온갖 갈등과 불만, 존경과 반발이 버무려져 있다. 내 앞에 놓인 문제의 본질을 직면하는 느낌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함께 찾아가 보자.

특히 ‘직장 초년생에게 주는 열 가지 조언’은 신입 또는 경력이 짧은 사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귀를 기울이고 실천해나간다면 직장 동료나 상사들과 제대로 상호 작용하면서 조금 더 현명하고 행복한 직장 생활의 길이 열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또한 ‘경영 관리’라는 주제를 상사의 시각이 아닌 관리 대상자, 즉 부하 직원의 시각에서 새롭게 들여다보고 있는 점도 흥미롭다. 따라서 상사 때문에 고민인 평사원은 물론, 경영의 측면에서 평사원을 관리하고 독려해야 할 상사들에게도 꼭 필요한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온라인서점 및 가까운 서점에서 만나보자.

황금시간 출판사 개요

황금시간 출판사는 삶의 황금시간을 깨우는 알람 같은 책을 만든다. 다락원의 자회사인 황금시간은 2007년 설립됐으며 잡지 편집부와 단행본 출판부로 구성돼 있다. 40년 전통의 낚시잡지 월간을 발간하고 있으며 여행, 레저, 취미, 에세이 등 다양한 분야의 단행본은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